메뉴 건너뛰기
당신의 비밀스러운 성형문의를 친절하고 정확하고 신속하게 상담을 해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작성자
nyangii
출생년도
1985
성별
여성
날짜
2024-12-11
답변
완료
병력
없어요
사진
내용
편측 색소침착입니다.
흑자인지 오타모반인지 궁금합니다.
치료가능한지도요.
비용이랑 치료 회차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라움성형외과 최응옥 원장입니다. 라움성형외과는 일반 미용성형수술은 하지 않고 오타모반,이토모반을 비롯해서 주근깨,검버섯,흑자,사마귀등 색소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병원입니다.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문의 하신 내용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사진을 잘 보았습니다. 님은 오타모반이 아니고 군집성흑자입니다. 이것은 오타모반과는 전혀 다른 색소질환으로 대개 초등학교 때부터 생기기 시작해서 점차로 더 늘어나게 되면서 집단으로 모이게 됩니다. 그래서 군집성흑자라 불립니다. 오타모반이 진피층에 색소가 존재해서 모반이 생기는 것과 달리 이것은 표피층에 색소가 발생이 되는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이것은 치료를 하면 일시적으로는 깨끗하게 없어 지지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색소가 만들어 지기 시작하면서 재발이 됩니다. 따라서 오타모반 과는 달리 완치가 안됩니다. 재발이 될적마다 치료를 하셔야 됩니다. 재발이 되는 시점은 자외선 관리를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 좌우되며 환자 본인의 피부 특성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치료는 오타모반과 같이 루비레이저를 사용하거나 KTP레이저를 사용해서 치료하게 되며 보통 1달 간격으로 2-3회를 치료해서 모두 없어지게 되고 경과를 보면서 재발이 될 적마다 치료하게 됩니다. 비용은 면적에 따라 횟수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비용은 사진만으로는 전체를 알기가 어려운 관게로 내원하셔서 상담시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분쟁의 소지가 있어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의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요, 오늘도 마음이 편안한 하루가 되시길 빕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02-549-7788로 문의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움 성형외과 의학박사/성형외과 전문의 최 응 옥 드림
TOP
상담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답변
안녕하세요.
라움성형외과 최응옥 원장입니다.
라움성형외과는 일반 미용성형수술은 하지 않고 오타모반,이토모반을 비롯해서 주근깨,검버섯,흑자,사마귀등 색소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병원입니다.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문의 하신 내용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사진을 잘 보았습니다.
님은 오타모반이 아니고 군집성흑자입니다.
이것은 오타모반과는 전혀 다른 색소질환으로 대개 초등학교 때부터 생기기 시작해서 점차로 더 늘어나게 되면서 집단으로 모이게 됩니다. 그래서 군집성흑자라 불립니다.
오타모반이 진피층에 색소가 존재해서 모반이 생기는 것과 달리 이것은 표피층에 색소가 발생이 되는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이것은 치료를 하면 일시적으로는 깨끗하게 없어 지지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색소가 만들어 지기 시작하면서 재발이 됩니다.
따라서 오타모반 과는 달리 완치가 안됩니다. 재발이 될적마다 치료를 하셔야 됩니다.
재발이 되는 시점은 자외선 관리를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 좌우되며 환자 본인의 피부 특성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치료는 오타모반과 같이 루비레이저를 사용하거나 KTP레이저를 사용해서 치료하게 되며 보통 1달 간격으로 2-3회를 치료해서 모두 없어지게 되고 경과를 보면서 재발이 될 적마다 치료하게 됩니다.
비용은 면적에 따라 횟수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비용은 사진만으로는 전체를 알기가 어려운 관게로 내원하셔서 상담시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분쟁의 소지가 있어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의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요,
오늘도 마음이 편안한 하루가 되시길 빕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02-549-7788로 문의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움 성형외과 의학박사/성형외과 전문의 최 응 옥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