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전쯤 레이제 시술 받았었는데 다른사람들은 붉게 박피되는반면 저는 까맣게 탄것처렁 되었고 하나도 안 없어졌었어요
그런데 요즘은 진피까지 치료하는 레이저가 있다고 알게되어 최근에 토닝을 하고 싶어서 피부과에 갔는데 상담실장이 저는 기미,주근깨가 아니고 오타양모반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치료가 오래 걸린다고요.
정확한 진단과 시술 횟수..그리고 대락적인 비용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가장 적절한 시술은 가을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라움성형외과 최응옥 원장입니다.
저희 병원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움성형외과는 일반 미용성형수술은 하지 않고 오타모반,이토모반을 비롯해서 주근깨,검버섯,흑자,기미,사마귀등 색소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병원입니다.
님의 경우는 양측성 후천성 오타모반이 맞습니다.
후천성 양측성 오타모반은 가장 흔하게 광대뼈 부위와 관자놀이, 콧볼,이마등에 발생이 됩니다.
색갈은 갈색으로 나타나며. 이것은 양측이 거의 대칭으로 오는 것이 특징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진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흔히 기미로 착각을 하고 치료하나 이런 치료로는 불가능 하며 오직 큐스위치 레이저로만 치료가 됩니다.
저는 루비레이저를 이용해서 완치 시켜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4주 간격으로 4-5회 정도 치료하면 되지만 간혹 피부타입에 따라서는 색소침착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색소침착은 피부의 타입이,주로 검은 타입의 피부나 건성의 흰피부를 가진 사람에서 심하게 나타납니다.
반면에 약간 지성이면서 피부가 강한 피부에서는 덜 나타납니다.
그러나 이 색소 침착은 치료시에 나타나는 정상적인 피부의 반응이며, 부작용은 아닙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이 현상은 자연 소실이 되며, 회복이 되는 현상입니다.
그리고 치료시 마취는 범위가 넓어서 수면마취를 해서 치료하게 됩니다.
후천성 오타모반은 치료가 잘 되는 점이니 너무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치료비용은 정도에 따라 달라 지며 병변을 측정해서 계산해 보아야 됩니다.
그리고 치료후 화장과 세안은 치료 횟수가 늘어날 수록 그 회복기간은 짧아지며 ,일상 생활로의 복귀는 1차 치료시 1주일 후, 2차 치료시 5일 ,3.4차 치료시는 더 빨라집니다. 딱지가 떨어진후 화장이 가능합니다.
계절상으로는 자외선이 약한 가을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병원에서 치료를 원하시면 지금 예약하셔야 9월 부터 치료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한 내용은 02-549-7788로 전화 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의학박사.성형외과 전문의/최응옥
라움성형외과 최응옥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