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흑자 등 시술 받은지 두달 되었습니다.
테이프 제거하고 딱지 떨어진 후에도 해당 부위들이 붉고, 주변으로 홍조가 좀 많이 올라와서 (특히 재생, 미백 사용시) 미백은 거의 사용 못하고 있고 재생은 소량으로 하루 두번 바르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주 살짝의 자극 -물세안-만으로도 광대쪽 홍조가 올라옵니다.. 원래 홍조는 없었는데 ㅠ)
선크림은 일어나자마자 발라서 수시로 덧바르고 최대한 관리하도 있습니다만, 시술 후 부터 시술 부위가 점점 진해지더니 지금은 아주 많이 심하게 다시 거뭇합니다.
5-6개월 지날동안 다시 거뭇해질 수 있다고는 설명 들었으나 거울 볼때마다 심해지는 것 같아서 문의드랴봅니다.
첨부된 사진은 불빛 때문에 안 심하게 나왔는데 실제로 보면 더 진합니다.
큰 흑자의 경우는 테이프 떼엇을때도 테두리 부분이 진했고 지금도 계속 남아있습니다.
현재 상황이 정상 반응인지요?
붉은끼도 나중엔 사라질까요?
미백크림은 바르면 약간 간지러우면거 붉어지는데 그래도 바르는게 좋을까요?
답변
안녕하세요.
라움성형외과 최응옥 원장입니다.
라움성형외과는 일반 미용성형수술은 하지 않고 오타모반,이토모반을 비롯해서 주근깨,검버섯,흑자,사마귀등 색소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병원입니다.
치료하시는 분들은 자외선 관리를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문의 하신 내용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지금 사진으로 보이는 상태는 2달경의 상태로는 아주 좋은 상태입니다.이정도는 침착도 별로 없는 정도 입니다. 6개월 은 지나야 피부가 회복이 됩니다.
연고 바르면 붉어지는 것이 정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저의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요,
오늘도 마음이 편안한 하루가 되시길 빕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02-549-7788로 문의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움 성형외과 의학박사/성형외과 전문의 최 응 옥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