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Raum Press News

보도자료

라움성형외과의 전문적인 성형방법들
핵심 성형정보를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머니위크] 높아지는 눈 성형 인기, 재수술 위험 낮추려면

날짜

2013-04-01

조회

14

  • Apr 01, 2013
  • 14
성형이 경쟁력을 키우는 수단이라고 할 만큼 대중화된 시대다. 입학 전 혹은 취업 전 가장 하고 싶은 것 1위가 성형수술로 꼽힐 정도이다. 특히 그 중에서도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눈 성형을 가장 선호한다. 눈 성형은 대부분 간단하고 부담 없는 성형으로 여기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를 입증하듯 쌍꺼풀 수술은 현재 전 연령대에서 가장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눈 성형 자체를 쉽고 가벼운 수술로 여긴다면 큰 낭패를 본다. 막연히 예쁜 눈, 연예인과 같은 눈을 지향하는 것은 재수술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수술 결과에 대한 불만족과 더불어 성형 효과는커녕 오히려 잘못된 수술로 부작용을 얻는 경우가 늘고 있다.

대표적인 눈 성형 부작용으로 ‘소지지 눈’이 있다. 수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쌍꺼풀 라인이 풀려 버리거나 라인이 지나치게 두껍게 자리 잡은 모양이다. 또는 양쪽 눈이 비대칭이거나 안검하수 교정이 필요한 눈에 쌍꺼풀 수술을 시행한 경우이다. 이 역시 재수술이 필요하다.

재수술은 첫 수술 후 특별한 문제가 있을 때에는 2주 내에 교정 하는 것이 좋다. 이 시기를 놓치면 흉이 단단하게 뭉치기 때문에 대부분은 3~6개월이 지난 후, 즉 첫 번째 수술에 대한 결과가 자리 잡힌 후 시행해야 한다.

한 번의 실패가 있었던 만큼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여 본인에게 알맞은 재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2차, 3차 재수술을 초래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

단순히 쌍꺼풀이 풀리면 라인을 다시 잡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첫 수술에서 쌍꺼풀 선 아래 근육을 지나치게 많이 제거한 경우는 고난도의 기술이 필요하다. 라인을 깊이 잡아 눈을 감았을 때 티가 많이 난다면 재수술 시 매우 까다로워진다.

따라서 재수술은 첫 번째 수술보다 훨씬 더 신중하고 수술에 앞서 정밀한 진단과 원인파악이 우선되어야 한다. 재수술로 이어지는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는 반드시 성형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하다.

어떤 이는 수술결과보다 수술방법에 본인의 의지를 의사에게 주장한다. 현재 눈 모양과 피부의 두께 등을 고려하여 수술 방법에 관한 결정은 전문의에게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수술 전,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한 뒤 전문의의 지침에 따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라움성형외과 최응옥 원장(의학박사·성형외과전문의)

news222.jpg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848 12층일부(신사동)
(3호선 압구정역 3번 출구)

TEL.02-549-7788 FAX.02-549-7165


TOP

위로

TOP

위로

상담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