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Raum View Column

라움뷰칼럼

라움성형외과의 성형칼럼은
성형에 관심있는 여러분을 위한 정보들입니다.

라움뷰칼럼

탱탱한 피부 미인

날짜

2006-11-11

조회

76

  • Nov 11, 2006
  • 76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시달린 피부가 가을 바람을 맞으면서 퍼석퍼석하게 건조해 진다.
보습 기능이 있는 화장품 등을 사용하여 피부 보호에 신경을 써야 하는 계절이다.
젊음을 유지시키고, 피부에 좋다는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 등을 많이 사용한다 해도 흐르는 세월을 거슬릴 수는 없다. 잡혀지는 주름의 진행 속도를 줄일 수는 있지만, 주름을 제거 할 수는 없는 것이다. 피부가 쳐지고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노화로 인해 콜라겐•엘라스틴 등의 성분이 점차 감소해 피부지지 조직(SMAS층)이 느슨해지기 때문이다.

여기에 대안으로 생긴 것이 주름제거 성형술이다.
얼굴주름성형에는 안면거상술(face lift)• 이마주름제거술(forehead lift)• 눈주름성형술(blepharoplasty)• 목주름성형술(neck lift) 등으로 구분된다.
얼굴 부위의 늘어진 피부나 조직(SMAS층)을 당겨 여유 있는 부분을 제거하고 수술자국이 눈에 띄지 않도록 봉합하는 수술법이다. 가장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수술법이지만, 회복기간 등 시간적인 여유가 필요하다.
지난번 노무현대통령의 성형수술로 유명세를 탄 상안검이완증, 즉 위쪽 눈꺼풀이 쳐져서 시야를 방해하거나 속눈썹이 눈꺼풀을 찌를 때 이러한 피부를 절개하면서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수술법도 있다.

수술 외에 보톡스와 레스틸렌(restylane)과 같은 인체에 해가 없는 약제를 주사하는 방법과 피부 절개 없이 특수하게 고안된 실을 이용한 시술 방법도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눔(botulinum)이라는 균에서 만들어지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근육으로 전달되는 신경을 차단함으로써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이 생기지 않게 한다. 원래는 위험한 독소이지만 희석하여 분말 형태로 상품화한 것이 1989년 미국식품의약국(FDA)에 의해 안정성을 공인 받은 뒤부터 전세계에 널리 퍼져 사용되고 있다.

레스틸렌은 첨단 생명공학기술로 개발한 주름제거제로 인체의 피부 성분과 동일한 히알루론산이 주성분이다. 강력한 수분 흡인력을 가지고 있어 초기 피부를 장기간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시술 후 특별한 부작용이 없으며 시술이 간편하고 주입 후 즉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위의 주사 요법은 지속성이 없고 부분적인 얼굴 주름 제거에는 일시적인 효과가 있으나 전체적인 주름 제거에는 한계점이 있다.

특수하게 고안된 실을 이용하는 해피리프트로 이름이 붙여진 시술법이 있다.
해피 리프트는 러시아의 술라마니지가 최초로 개발한 비수술적 시술법이다. 특수 실이 피부를 탄력 있게 당겨줘 주름을 효과적으로 펴주고 얼굴을 작게 만들어 준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실과 바늘로만 시술해 기존의 수술법에 비해 시술시간이 짧고 안전하다. 시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고 흉터 발생 등 부작용 염려가 없다.

이외에도 고주파를 이용해 손상된 콜라겐을 재생시켜 피부 노화를 개선해 주는 치료법, 레이저를 이용해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치료법 등 다양하다.

40대 후반의 유명배우 샤론스톤, 40대 중반인 이미숙, 황신혜, 30대 중반의 탤런트 고현정, 등 유명연예인들은 나이가 무색할 만큼 탄력 있고 고운 피부를 선보이며 영화의 주연으로 또는 화장품 CF로 TV브라운관 등에서 당당히 활동하고 있다.
실제 나이와 상관없는 그들의 피부나이는 일반인들에게도 젊음에 대한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선 위에 나열된 다양한 치료법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라움성형외과 의학박사/성형외과 전문의 최응옥(전 미담성형외과 원장)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848 12층일부(신사동)
(3호선 압구정역 3번 출구)

TEL.02-549-7788 FAX.02-549-7165


TOP

위로

TOP

위로

상담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