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Raum Press News

보도자료

라움성형외과의 전문적인 성형방법들
핵심 성형정보를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오타모반 깨끗한 피부 될 수 있다!

날짜

2010-02-26

조회

11

  • Feb 26, 2010
  • 11
얼굴에 생긴 오타모반 때문에 사회생활과 대인관계에 항상 소극적으로 생활 했던 이진희(22·가명)씨. 화장을 안한 생얼로 외출한 적이 없다고 하는 이씨는 콧볼과 광대뼈 주위에 생긴 오타모반(선천성)으로 인해 우울증이 생길 정도라고 한다.

오타모반이 얼굴에 나타나는 부분은 주로 삼차신경의 안와분지와 상악분지를 따라 번지기 때문에 그 신경의 지배영역에 나타나게 된다. 그래서 주로 이마와 관자놀이, 광대부위, 콧등, 콧망울, 그리고 눈의 흰자에 나타난다.

출생 시에는 대부분 작은 부위에 마치 멍이 든 것처럼 보이다가 점차 번지면서 색갈이 진해지는 양상을 띠게 되는데, 이것은 영유아기에 번지는 경우도 많고 사춘기 때 번지는 경우도 많다.

색깔은 갈색에서 진한 회색이나 푸른색으로 보이며, 회색이나 푸른색은 진피층의 더 깊은 부분에 위치하기 때문에 치료기간이 후천성 오타모반보다 오래 걸리게 된다.

오타모반의 치료 시기는 어려서 치료할수록 치료효과가 좋다. 그러나 너무 어린나이(2돌 이하)엔 마취가 문제가 되기 때문에 치료에 애로사항이 있다. 그리고 일단 치료가 된 부위에 대해서는 재발이 되지 않는 특징이 있다.

보통 4-6주 간격으로 치료를 하며 그 치료효과에 대해서는 상당한 노하우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치료 횟수나 치료효과가 많이 차이가 난다.

오타모반의 레이저 치료 시는 통증이 심하기 때문에 보통 연고마취나, 국소마취 등을 사용하나 연고마취는 일반적으로 통증이 많이 감소되지 않기 때문에 중증(선천성)의 경우는 수면마취를 동반한 국소마취를 하고 레이저 치료를 하게 된다.

이 오타모반을 치료할 수 있는 레이저는 큐-스위치 루비레이저, 앤디야그레이저, 알렉산드라이트레이저가 있다. 이 레이저들은 서로 파장이 달라서 어느 레이저가 더 효과적인지는 사용하는 의사의 노하우와 경험에 따라 치료결과에 많은 차이가 있다.

오타모반은 아무리 중증이라 해도 치료를 잘 받으면 완치가 가능하다. 중증 오타모반의 완치를 위해서는 한 가지 레이저만으로는 미흡하며 여러 가지 레이저를 복합적으로 이용하는 복합치료법이 아주 효과적이며, 이 방법으로 치료횟수도 줄일 수 있다.

오타모반으로 인해 얼굴을 들지 못하고 열등감에 빠져 오랜 세월 동안 소극적 생활을 해 온 사람들이 오타모반과 마음의 병까지 완치가 되어 자신 있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고 기뻐하는 선수를 바라보는 것처럼 만족감과 기쁨이 느끼게 된다.

도움말: 라움성형외과 최응옥 원장(의학박사·성형외과전문의)

news194.jpg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848 12층일부(신사동)
(3호선 압구정역 3번 출구)

TEL.02-549-7788 FAX.02-549-7165


TOP

위로

TOP

위로

상담


상담